본문 바로가기
강철부대

채널A '강철부대' 팬아트 - UDT 육준서 & SDT 김민수 슈링클스 냉장고 자석 마그넷 만들기

by R&X 2021. 5. 1.
반응형

채널A와 SKY에서 공동제작한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는 UDT의 육준서와 SDT 김민수 3등신 캐릭터를 사용해 슈링클스로 냉장고 자석을 만들어 봤습니다. 

2021.04.18 - 채널 A '강철부대' 팬아트 - 특수부대 해군특수전전단 UDT 육준서 캐릭터 만들기

2021.04.22 - 채널A '강철부대' 팬아트-SDT(육군 군사경찰 특임대) 김민수 3등신 캐릭터 만들기

 

채널A '강철부대' 팬아트-SDT(육군 군사경찰 특임대) 김민수 3등신 캐릭터 만들기

*스포일러가 포함된 리뷰입니다. 대한민국 재난 상황에 앞장 서는 카운터-테러 특수임무부대 SDT(군사경찰 특임대)는 대테러 초동조사 및 VIP 수행 등을 맡고 있는 국군 내부 경찰특공대입니다.

rhabalxodson.tistory.com

 

지난 번 만들어둔 육준서와 김민수의 3등신 캐릭터를 출력한 뒤 반투명 슈링클스를 그 위에 놓고 마스킹 테이프로 고정시켰습니다. 붓펜과 색연필 등을 사용해서 그 위에 채색을 해줍니다.

열을 가하면 슈링클스가 줄어들면서 색이 진해지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한 것보다 흐리게 색을 입혀주는 게 포인트 입니다. 글리터펜을 사용해 군복의 무늬와 총기 등을 강조해 주었어요. 

캐릭터의 모양대로 슈링클스를 오려줍니다. 일반 가위로 오려주면 되는데 슈링클스가 결이 나갈 수 있으니 가위질을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힛툴을 사용해서 열을 가해줍니다. 핀셋 등으로 슈링클스가 서로 눌어붙지 않게 잘 조정해 주면서 더이상 줄어들지 않을 때까지 열을 가한 뒤 두꺼운 책이나 누르개로 꾹 눌러서 평평하게 펴줍니다.

 

슈링클스가 원본의 1/5 정도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바닥에 놓으니 옷이 진해서 경계가 흐려보이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빛이 투과해 색이 연하게 보입니다.

반투명 슈링클스 상태는 파스텔톤처럼 색이 바래 보이지만 슈링클스용 레진을 발라주면 좀더 또렷해 집니다.

레진을 바른 후 UV 램프에 경화시켜 완성한 모습입니다. 옆에서 보면 1mm 정도의 두께에 레진으로 코팅되어 매끈해 보입니다.

 

육준서 캐릭터 슈링클스를 UDT 대원들의 스케치 그림과 함께 놓으니 귀엽고 앙증맞아 보입니다. 

김민수 캐릭터 슈링클스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투명레진까지 발라 완성한 모습입니다. 

슈링클스 뒤에 강력접착제를 사용해서 마그넷을 붙였습니다. 냉장고에 사진이나 메모와 함께 부착하면 예쁜 캐릭터 마그넷이 됩니다.

냉장고에 부착한 뒤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마그넷이 작지만 꽤 강력해서 사진이나 메모가 착 하고 잘 달라붙습니다. 

 

반투명 슈링클스는 그림을 그대로 따라 그리고 직접 채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수제 마그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나 팬아트를 만들어 소장용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