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예도구

집게형 자바라 확대경 스탠드 -작고 세밀한 작업할 때 돋보기

by R&X 2019. 1. 11.
반응형

지우개 스탬프 조각을 하다보면 너무 작은 부분이 명확히 보이지 않아서 곤란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스탠드형 확대경을 사용하면 조각하기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확대경은 종류가 다양한데요, 저는 책상 끝에 집게형으로 거치한 후 자바라를 이용해 원하는 각도로 쉽게 작업할 수 있는 '집게형 자바라 스탠드'형 확대경을 구입했습니다. 



박스에 그려진 그림을 보면 바로 어떤 물건인지 짐작이 되실 거예요. 중형과 대형이 있는데 기능은 동일하고 확대경의 사이즈만 차이가 있습니다. 중형의 경우 렌즈 직경이 7.5cm, 높이가 35cm 정도 되고, 대형은 직경이 10cm, 높이가 43cm 입니다. 저는 넉넉하게 대형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박스를 열어보면 확대경과 자바라 집게 거치 부분, 그리고 aaa 건전지 3개가 동봉돼 있습니다. 



뚜껑을 열고 건전지 3개를 +-를 잘 확인하고 집어넣어 줍니다. 



확대경과 자바라 부분을 연결시켜 줍니다. 나사처럼 되어 있어서 돌돌돌 돌려주면서 껴주면 됩니다.



확대경의 렌즈가 시원시원하게 커서 보기가 좋더라구요. 렌즈는 2배율로 확대해서 볼 수 있고, 5배율로 볼 수 있는 작은 렌즈가 끝부분에 하나 더 있습니다. 지도를 보거나 세밀한 작업, 작은 글자를 읽을 때 아주 유용합니다.



책상에 집게로 거치해 두면 공간을 차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바라를 이용해 자유롭게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작업할 때 아주 편리합니다. 



옆에 LED 전등을 켤 수 있는 스위치가 있어서 작업할 때 라이트를 켜면 훨씬 시야가 환해져서 작은 사물도 좀더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대형으로 주문하길 잘한 거 같은 것이 확대경 직경이 10cm라 렌즈가 널찍해서 작업할 때 시야가 훤해서 좋습니다.




아주 작은 면이나 글자 작업을 할 때 특히 유용하더라구요. 그동안에는 선이 잘 안보여서 지우개에 거의 얼굴을 가까이 대고 코 앞에서 작업하느라 자세가 구부러져 힘들었는데, 아주 고해상도는 아니지만 확대경으로 크게 확대해서 보니까 작업도 이전보다 수월하고, 조각도 좀더 세밀하고 정교하게 잘 되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학습용 집게 자바라...동화상사 고배율 L...


도구 하나 갖췄을 뿐인데 작업 환경의 질이 확 달라진 기분이에요.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