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우개스탬프

푸바오 강바오(강철원 사육사님)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

by R&X 2023. 11. 12.
반응형

푸바오가 제일 좋아하는 강바오 할부지랑 함께 있는 모습을 지우개 스탬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팝업 장식품 만들 때 그려놓은 그림을 다시 재배치해서 도안을 완성했어요. 

아이패드로 그린 거라 일단 A4용지에 출력한 뒤 트레이싱지를 얹어 도안을 다시 베껴 그렸습니다. 

지우개에 트레이싱지를 뒤집어 고정시킨 후 커터 뒷쪽이나 납작한 도구로 문질러서 전사해 줍니다. 여러 번 꼼꼼히 문질러줘야 도안이 선명하게 베껴집니다.

아트 나이프와 30도 나이프 등을 이용해 위쪽부터 차근차근 조각을 해나갔습니다. 그림으로 볼 땐 단순해 보였는데 막상 하나씩 오려 나가려니 자잘한 면적이 많아서 오래 걸리더라구요.

배경을 아트 나이프로 잘라나가는 방법도 있지만 면적이 큰 부분은 조각도를 이용해 처리해 주면 시간도 절약되고 덜 힘들어서 좋아요. 둥근칼로 쓱쓱 파주고, 창칼 조각도로 다듬어 주면서 정리했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조각이 완성됐습니다. 어휴 이젠 하루만에 이 크기의 스탬프를 만드는 일이 벅찬 것 같아요. 목도 아프고 눈도 침침하고~

잉크에 연필자국이 묻어 나오지 않도록 오일클렌징(얼굴 닦는 오일 클렌징 중 아무거나)을 키친타올에 묻혀 싸악싹 닦아주고 물로 살짝 헹궈줬어요. 이때 너무 박박 닦으면 가느다란 선이 떨어져 나가는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할부지 손 쪽 라인 하나가 그렇게 사라졌답니다. ㅠㅜ)

검은색 잉크를 묻혀서 전체적으로 덜 작업된 곳이 없나 점검한 뒤 한 번 더 오일로 닦아줬어요. 초록색잉크로 한 번 찍어봤는데 선명한 것 같지 않아서 다시 검은 잉크를 묻혀 스탬핑을 해봤습니다.

푸바오와 강부지 스탬프가 완성됐습니다~ 푸바오가 판다라서 흑백이 뚜렷하기 때문에 검은색 잉크로 찍을 때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ㅎㅎ 스탬프를 찍은 후 나중에 채색을 해도 이쁠 것 같아요.

아이패드로 도안을 출력해 채색하거나, 아님 아예 아이패드로 처음부터 끝까지 다 그리는 게 훨~씬 편하지만 스탬프는 또 스탬프만의 거친 매력이 있어서 좋아하는 편입니다. 작업할 때 너무 힘들지만 않으면 자주 만들텐데 한 번 만들고 나면 근육통과 어깨 통증으로 오랫동안 고생하기 때문에 가끔 너무 만들고 싶을 때 한번씩만 작업하게 되네요. ㅎㅎ 

 

2023.10.27 - 용인푸씨 푸바오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

 

용인푸씨 푸바오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

아주 오랜만에 지우개 스탬프를 만들어 봤습니다. 요즘 푸바오 영상 보면서 힐링을 제대로 하고 있는데요, 푸바오와의 추억을 멀리서나마 공유하고 싶어서 지우개 스탬프를 만들기로 했어요.

rhabalxodson.tistory.com

2023.10.23 - [페이퍼공예] 푸바오 & 강바오 할부지 팝업 장식물 만들기

 

[페이퍼공예] 푸바오 & 강바오 할부지 팝업 장식물 만들기

요즘 푸바오랑 바오 가족들 영상 보는 재미에 푹 빠졌는데요, 푸바오 그림을 그리다보니 종이로 팝업 장식물을 만들면 재미있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먼저 배경이 될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한

rhabalxods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