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우개스탬프

로맨틱 판타지 웹툰 - '상수리 나무 아래' 남주 리프탄 칼립스 슈링클스 키링만들기

by R&X 2021. 5. 29.
반응형

이곳에 소개하는 모든 작품은 곰손발 개인소장 및 감상용으로 제작한 것입니다.

지난 번 만들어둔 '상수리 나무 아래' 남주 리프탄 칼립스 스탬프를 사용해 슈링클스 키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2021.05.27 - 로맨틱판타지 웹툰 '상수리 나무 아래' 남주 리프탄 칼립스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2

지우개 스탬프를 한 번 만들어 두면 같은 장면을 여러 번 그릴 필요 없이 스탬프만 찍으면 돼서 다양한 소품 제작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개인소장용)

스탬프를 화이트 불투명 슈링클스 위에 두 번 찍어줍니다. 불투명 슈링클스의 경우 뒤가 비치지 않기 때문에 직접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매번 그리기 번거로울 때 스탬프를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슈링클스가 매끄러운 부분과 거칠거칠한 부분으로 구분돼 있는데 거친 부분에 그려줘야 색연필 등으로 채색이 가능합니다. 

두 개 중 하나는 색연필을 사용해 채색하고 다른 하나는 붓펜을 사용해 채색을 했습니다. 두 채색도구가 질감이 다르기 때문에 슈링클스에 열을 가했을 때 결과물도 다른 느낌으로 제작이 될 거예요.

슈링클스에 열을 가하면 줄어들면서 색이 진해지기 때문에 원하는 컬러의 진하기보다 흐리게 칠해야 됩니다. 스탬프 잉크가 살짝 펄이 들어간 거라 나중에 플라스틱 형태가 됐을 때 펄이 살아나게 될 거예요. 

채색을 완료한 뒤에 가위로 책갈피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펀치를 사용해 열쇠고리 구멍을 미리 뚫어주었어요. 

먼저 색연필로 채색한 것부터 열을 가해주었습니다. 원래보다 1/5 정도의 크기로 줄어들면서 두께는 도톰해지고 색이 진해졌습니다.

 붓펜으로 채색한 것도 마저 힛툴로 열을 가해 플라스틱 형태로 바꿔주었습니다. 원래 크기와 비교해 보면 확연한 차이가 드러납니다. 

아래에서 본 모습입니다. 색연필로 칠한 것보다 붓펜으로 칠한 쪽이 좀더 채색이 부드러워 보이네요. 

색연필 쪽은 연필선의 거친 느낌이 남아 있고 색도 짙게 착색되어 보이는데, 붓펜은 수채화 느낌으로 은은하게 표현됐습니다. 갑옷의 펄 부분은 글리터펜으로 표현해 주었습니다.

어떤 채색도구로 칠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그림이어도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어 다양한 시도가 가능합니다. 지우개 스탬프로 여러 번 같은 그림을 찍을 수 있어서 더 표현의 범위가 넓어지는 것 같아요. 굳이 채색을 하지 않아도 스탬프만 찍어도 예쁜 키링을 만들 수 있고요, 불투명 슈링클스의 경우 화이트뿐 아니라 노란색, 분홍색, 파란색, 블랙 등 여러가지 색이 있어서 스탬프를 이용해 가지각색 키링 제작이 가능합니다. 

 

2020.12.29 - 로판 상수리나무 아래 - 여주인공 맥시밀리언 칼립스 지우개스탬프

2020.12.23 - 로판 상수리 나무 아래 - 남주 리프탄 칼립스 지우개 스탬프

2021.02.06 - 로판 웹툰 - 브링 더 러브 록산트 & 레아 커플 지우개 스탬프

 

로판 웹툰 - 브링 더 러브 록산트 & 레아 커플 지우개 스탬프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 등에서 연재 중인 제스트쿄의 로맨스 판타지 웹툰 <브링 더 러브>의 주인공인 록산트 크뢰머와 레아 힐데브란트의 개그 버전 캐릭터를 지우개 스탬프로 만들어 보았습

rhabalxods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