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우개스탬프

로판 상수리나무 아래 - 여주인공 맥시밀리언 칼립스 지우개스탬프

by R&X 2020. 12. 29.
반응형

지난 번 로판 소설인 <상수리 나무 아래>의 남주인공인 리프탄 칼립스 지우개 스탬프에 이어 이번에는 여주인공인 맥시밀리언 칼립스 스탬프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맥시밀리언은 크로이소 공작의 첫째딸로 공녀임에도 불구하고 말을 더듬는다는 이유로 아버지로부터 모진 학대를 받으며 성장해 자존감이 낮고 컴플렉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리프탄과 결혼하고 아나톨 영지의 안주인이 되면서 점점 본래의 밝고 당찬 성격을 되찾으며 마법사의 재능을 키워 나갑니다. 사랑에 서툰 두 사람이 만나 어긋남도 많고 답답함도 많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마수와의 전쟁을 함께 겪으며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상수리 나무 아래>웹툰 이미지를 트레이싱해 만든 맥시밀리언 도안을 지우개에 옮겨그린 후 아트나이프를 사용해 조각을 해주었습니다.

맥시밀리언은 붉은색 머리에 맑은 회색빛 눈동자, 주근깨가 매력포인트인 귀여운 아가씨입니다. 리프탄, 렘드라곤 기사단과 함께 아나톨 영지로 내려가는 맥시밀리언의 모습을 따서 만든 도안입니다.

아트나이프로 전체적인 조각을 마친 후, 둥근조각칼과 굽은 창칼을 사용해 배경을 정돈해 주었습니다. 잉크를 찍어서 테스트 스탬핑을 하면서 좀더 다듬어야 할 부분을 손봐주면 완성입니다.

 

맥시밀리언의 헤어컬러 때문인지 붉은 계열 잉크를 사용해 스탬핑할 때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미리 만들어둔 리프탄 스탬프와도 나란히 찍어보았습니다. 스탬프에서는 주근깨 표현을 달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좀더 청초해 보이는데, 나중에 스탬핑을 한 뒤 사인펜 등으로 주근깨를 찍어주면 좀더 맥시에 가까운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스탬핑 후 주근깨까지 찍고나서 페브릭펜으로 채색도 간단히 한 완성본입니다. 붉은 머리카락이 구름처럼 굽이치는 모습이 맥시와 잘 어울립니다.

 

<상수리 나무 아래>는 리디북스에서 (김수지 원작, P그림) 웹툰으로도 서비스 되고 있는데, 리프탄과 함께하는 렘드라곤 기사들 모두 잘생기고 근사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기회가 된다면 한 명씩 전부 스탬프로 표현해 보고 싶습니다.


2020/12/23 - 로판 상수리 나무 아래 - 남주 리프탄 칼립스 지우개 스탬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