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공예

마플샵에서 개인소장용 굿즈 마스킹 테이프 만들기 (판매용 아님)

by R&X 2023. 9. 26.
반응형

마플샵에 셀러로 승인되면 자신이 그린 그림으로 각종 굿즈 상품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만 있으면 마플샵 자체에 디자인툴이 따로 있어서 모바일이나 PC에서 그림을 업로드해서 상품별로 간단히 디자인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상품 제작이 가능해요. 입점 비용 같은 거 들지 않고, 배송이나 CS 등도 마플샵에서 다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셀러들은 이미지만 있으면 되는데요, 주의해야 할 것은 반드시 저작권, 초상권 등에 위배되지 않는 이미지여야 한다는 거예요.

 

마플샵 섬네일 이미지로 실제 상품이 아닙니다.

만일 만들고자 하는 상품의 이미지가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하거나 저작권 등이 있는 이미지라면 [비공개] 설정을 해두고 [샘플제작]으로 주문하면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어요. 당연히 [비공개 상품]이니 판매용이 아니고, 개인소장용이니 저작권에도 문제 없지요. 단 이렇게 제작한 굿즈를 다른 곳에 판매하거나 공개적으로 무료 나눔 하면 당연히 안되겠죠.

[비공개] 설정과 [샘플 제작] 주문 기능은 아주 유용한데요, 커플템이나 가족템을 만들고 싶을 때 좋아요. 공개하고 싶지 않은 개인 사진을 보호하면서도 나만의 특별한 굿즈를 만들 수 있으니 좋은 거죠.

마플샵 섬네일 이미지로 실제 상품이 아닙니다.

마플샵의 상품은 아주 다양한데요, 마스킹 테이프로 예를 들어 볼게요. 자신이 제작하려고 하는 마스킹 테이프를 선택합니다. [디자인 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업로드, 내 이미지 보기 등의 기능이 나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내 이미지 보기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면 디자인 툴안에 이미지가 얹혀집니다. 제작 가이드라인을 보면서 이미지 위치와 크기 조정을 한 뒤 디자인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모든 걸 핸드폰으로 뚝딱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쉽고 편리합니다. 

 

디자인이 완료되면 상품으로 제작될 샘플 이미지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나오고요, 섬네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제가 선택한 이미지는 당연히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비공개]를 선택했어요. 

 

디자인한 상품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지만 실제 상품의 질을 확인하려면 직접 주문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비공개] 상태에서 [샘플제작]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면 디자인비를 제외하고 자신이 만든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요. 내 그림으로 만든 상품이어도 상품비용과 배송비는 지불해야 합니다. 주문하면 제작기간 및 배송까지 약 2~3주 정도 소요되니까 일정을 여유롭게 잡아야 합니다. 

이렇게 자신이 그린 이미지로 다양한 굿즈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도 신기하고, 단 하나의 아이템이라도 제작, 주문, 배송이 가능하다는 것도 아주 큰 메리트인 것 같아요.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 (marpple.shop)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

상품제작부터 배송까지 다 알아서 해주는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를 위한 굿즈 커머스

marpple.shop

마플샵에서 판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다면 저작권, 초상권에 위배되지 않는 그림이나 사진(저작권이 있는 사진, 그림, 특정 아티스트나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모티브 그림도 사용 불가)을 선택해 다양한품으로 제작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셀러로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이미지 무단 도용 및 2차 가공, 편집 금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