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철부대

채널A '강철부대' 팬아트 - SSU (해군 해난구조전대) 황충원 3등신 캐릭터

by R&X 2021. 4. 24.
반응형

*스포일러가 포함된 리뷰입니다.

채널A, SKY에서 공동제작한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특수부대 6팀이 개인 및 팀미션을 치르면서 생존팀과 탈락팀을 가려내 최종 승리를 거머쥐는 최강팀을 겨루는 신개념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입니다. 특전사(육군 특수전사령부), 해병대 수색대, 제 707 특수임무단, UDT 해군 특수전전단, SSU 해군해난구조전대, SDT 육군 군사경찰 특임대 6팀이 모여 자웅을 겨루는데, 승패 여부보다는 그들이 속한 부대에 대한 자긍심과 팀워크, 뛰어난 개인적 역량, 치밀한 전략과 전술을 통해 위기를 헤쳐나가고 동료애를 다지는 모습들이 부각되면서 큰 인기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첫날 우승자 한 명에게 강력한 베네핏이 주어지는 개인미션이 진행되는 동안 SSU는 각 대원들이 골고루 역량을 발휘하며 차근차근 승리를 쌓아나갔습니다. 참호전투에서는 압도적인 피지컬과 힘을 자랑하는 황충원 대원이 실력을 발휘했고, 해상인명구조에서는 정해철 대원이 1등을 차지해 개인미션의 최종 승자가 되었습니다.

개인미션의 승리팀인 SSU(해군 해난구조전대)는 IBS 인질구출작전에서 각 팀의 상대를 정할 수 있는 '대전결정권'을 차지하게 됐는데요, 강자끼리 붙자는 707의 도발에도 흔들리지 않고 특전사와 707, UDT와 해병대수색대를 맞붙게 한 뒤 자신들은 해상미션의 최약체라고 판단한 SDT와 대전하는 영리한 전략을 발휘해 무사히 미션을 통과했습니다.

이후 데스매치 직행팀을 결정하는 두번째 사전미션인 '고지점령전'에서 김민수 대원이 분발해 커트라인인 3위를 차지하며 위기없이 두 번째 본미션을 무사히 치를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고지점령전'에서 1위를 차지한 707특임단이 자신들의 특기 분야인 '대테러 구출작전'에서 상대적으로 최약체라고 판단한 SSU를 지목하는 바람에 707과 전면전을 치러야 할 위기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한 명이 10층 계단을 뛰어올라 옥상으로 가서 지도를 얻은 후 줄사다리를 통해 무전기를 가진 대원이 옥상으로 올라가 전달하면 나머지 내부소탕팀에게 작전지시가 내려져 적을 제거하고 인질을 구출하는 복잡한 미션이었는데, 다행히 해난 구조에 특화된 SSU 팀 내에도 현재 해양경찰특공대 현역으로 있는 김민수 대원이 있어서 어떤 대응을 하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었습니다. 출발은 707이 다소 빨랐지만, 707이 줄사다리가 꼬이고 작전지시가 잘못 전달되는 등 변수가 악재로 발생하는 바람에 SSU와의 대결의 향방이 알 수 없는 방향으로 흐르게 됐는데요, 아쉽게도 결과는 다음 주 화요일(4월 27일) 6화로 넘어가는 바람에 궁금증만 증폭되었습니다.

707이 참호전투를 제외하고 모든 대결에서 월등한 기량을 선보이며 가뿐하게 미션을 통과하고 있는 시점이라 SSU와의 대결도 707에 일방적으로 유리하게 흐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SSU도 만만치 않게 반격할 태세가 갖춰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빨리 다음 주가 와서 승패가 어떻게 갈렸는지 보고 싶은 마음이 큰데요, '강철부대'가 더 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팬아트 작품을 계속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SSU에서 독보적으로 피지컬이 좋고 든든해 보이는 황충원 대원을 모델로 3등신 캐릭터를 그려보았습니다. 

182cm, 100kg의 떡 벌어진 체격과 턱수염, 삭발머리 등 강렬한 인상을 지닌 황충원 대원은 특히 참호전투나 IBS 인질구출작전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는데요, 덩치가 너무 커서 철조망 후방포복에서 몸이 걸려 옷이 찢어지거나, 잠수복이 맞지 않아 미처 지퍼를 채우지 못한 채로 바다로 뛰어드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남더라구요. 그 모습을 포착해 그린 3등신 캐릭터입니다. 

IBS구출작전 당시 입었던 의상과 고무보트를 포인트로 넣어주었습니다. 실제로는 훨씬 거구인데 3등신 캐릭터로 표현하니 아담하게 그려진 것 같아요. 

바다의 파도물결까지 표현해서 마무리했습니다. Ipadpro Procreate로 작업했습니다.  강렬한 인상이지만 목소리는 굉장히 차분하고 조곤조곤 이야기하는 스타일이라 그 갭차이가 매력인 분이더라구요. 

래퍼 마이크로닷과 닮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려오는데 자세히 보면 그런 것도 같네요. ㅎㅎ 강철부대 5화 말미에서 내부 소탕작전 명령을 듣고 김민수 대원과 함께 건물 안으로 뛰어 들어가는 장면까지 방송됐는데요, 적들을 제거하고 해머를 구해 인질을 구해야 하는 대테러 구출작전에서 SSU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만발입니다. 

 

2021.04.18 - 채널 A '강철부대' 팬아트 - 특수부대 해군특수전전단 UDT 육준서 캐릭터 만들기

 

채널 A '강철부대' 팬아트 - 특수부대 해군특수전전단 UDT 육준서 캐릭터 만들기

요즘 채널 A에서 화요일 밤 10:30분에 방송되고 있는 '강철부대'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강철부대'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rhabalxods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