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우개스탬프

성탄절 캘리그라피 지우개 스탬프 & 엠보싱 파우더

by R&X 2019. 12. 3.
반응형

벌써 12월, 올해의 크리스마스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영문 캘리그라피를 지우개 스탬프로 만들고 엠보싱 파우더를 사용해 책갈피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2018/11/17 - 지우개스탬프 크리스마스 장식 소품 만들기

2018/12/04 - 메리크리스마스 입체카드 -페이퍼공예

2018/11/23 - 크리스마스 곰돌이 팝업카드

2018/12/13 - 지우개 스탬프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2018/12/16 - 스누피 & 베니의 크리스마스 스탬프

 

트리 모양으로 된 메리크리스마스 글자를 지우개 스탬프로 만든 후 잉크 색상을 여러가지로 그라데이션 해 테스트 스탬핑을 해보았습니다. 

 

책갈피 용지에 그라데이션 잉크를 묻힌 스탬프를 찍은 후 글리터펜으로 글자 주변을 꾸몄습니다. 아주 간단한 작업이지만 스탬프 하나만으로 예쁜 성탄절 책갈피가 금세 완성됐습니다.

 

이번에는 블랙 책갈피 용지에 스테이즈온 잉크를 사용해 스탬핑을 한 뒤, 화이트 엠보싱 파우더를 뿌렸습니다. 글자 모양대로 파우더가 예쁘게 묻어나왔습니다. 

 

힛툴을 사용해 열을 가해주면 파우더가 녹으면서 올록볼록한 모양의 엠보싱이 도드라지며 나타나게 됩니다. 

 

옆에서 보면 엠보싱 부분이 살짝 입체감이 드러나 근사하게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빛의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느낌도 나서 더 예쁘게 보입니다. 

 

핑크색 엠보싱 파우더를 사용해서 하나 더 만들어 봤어요. 화이트 배경에 연한 핑크빛이라 엠보싱 파우더 컬러 자체로는 캘리그라피가 부각되어 보이지 않습니다.

 

엠보싱 위로 패브릭 마커를 사용해 배경색을 칠해준 후 글자가 좀더 잘 보이도록 글리터펜으로 음영을 넣어주고 배경도 글리터펜으로 반짝반짝 꾸며주었습니다. 같은 스탬프 하나로 느낌이 다른 3가지 책갈피를 만들어 보았는데, 각각 다른 개성이 드러나 만들 때 즐겁더라구요.

 

아래 각도에서 보면 엠보싱 부분이 반짝거리면서 은은한 광택을 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우개 스탬프와 엠보싱 파우더로 성탄절 느낌이 풍성하게 느껴지는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20/01/28 - 마도조사 지우개 스탬프로 엠보싱 금박효과 만들기

 

마도조사 지우개 스탬프로 엠보싱 금박효과 만들기

지우개 스탬프로 만든 마도조사(진정령) 캐릭터와 로고, 가문 문양을 스탬핑 한 뒤, 엠보싱 파우더를 사용해 금박 무늬의 입체효과를 넣어보았습니다. 검은색 엽서 용지에 스테이즈온 잉크를 사용해 스탬핑을 해..

rhabalxods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