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링클스

색종이로 슈링클스 액세서리 만들기

by R&X 2019. 9. 9.
반응형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슈링클스와 색종이만 있으면 예쁜 목걸이나 반지같은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할 슈링클스는 반투명 슈링클스입니다.

 

양면으로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아트 디자인 색종이입니다. 반투명 슈링클스를 준비합니다.

 

반투명 슈링클스를 똑같은 크기의 목걸이 모양으로 오려준 후 펀치로 미리 구멍을 뚫어줍니다. 힛툴을 사용해서 가열해준 뒤 모양이 완성되면 색종이를 원 모양으로 잘라서 투명 순간 접착제로 붙여줍니다. 남은 슈링클스를 뒤에 붙여주면 두 겹의 슈링클스 사이에 양면 무늬 색종이가 들어간 형태가 됩니다. 이렇게 색종이를 붙여주면 반투명 슈링클스 아래로 은은한 무늬가 비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슈링클스용 투명레진이나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주면 은은하던 플라스틱 부분이 투명하게 맑아지면서 색종이 무늬가 확실하게 드러납니다.

 

목걸이나 반지 부자재는 시중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투명 레진을 UV 램프로 다 경화시키고 난 후 오링을 걸어서 목걸이줄에 달아주면 완성입니다.

 

반지도 같은 방법으로 슈링클스를 먼저 작은 원모양으로 열을 가해 작게 만들어 준 후 색종이를 붙이고 투명 레진을 발라 반지 부자재에 부착해 주면 간단히 완성됩니다. 색종이가 양면이기 때문에 뒷면도 무늬가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슈링클스에 장미꽃을 그려준 후 열을 가해 작게 만들고 뒷면에 색종이를 붙여서 배경무늬를 만드는 방식으로 작업해 보았습니다. 색종이의 노란색 배경이 은은하게 비쳐서 장미꽃이 더 예쁘게 보입니다. 

 

색종이를 슈링클스에 붙이는 방법으로 만들면 그림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간단히 액세서리 무늬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어 좋습니다. 슈링클스에 직접 그림을 그리면 확실히 더 선명하고 쨍한 느낌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색종이를 사용하면 간단하면서도 다채로운 무늬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동안 그림에 자신이 없어 슈링클스 만들기가 어렵게 느껴진 분들이 계시다면 색종이를 사용해 나만의 슈링클스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만들어 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