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링클스

슈링클스로 할로윈 키링(KEY RING)만들기

by R&X 2019. 10. 19.
반응형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림을 넣어 슈링클스 키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포스카와 패브릭마커, 샤피 유성펜을 사용해 채색을 했는데요. 으스스하면서도 왠지 귀여운 분위기가 나는 이미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도안은 핀터레스트에서 참조)

 

할로윈 하면 생각나는 건 마녀와 호박, 검은 고양이, 박쥐 같은 모티브들인데요, 어둑어둑한 밤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블랙 포스카를 사용해 꾸며보았습니다. 

 

성 뒤에 비치는 달빛에 원근감을 주기 위해서 어둑한 하늘은 패브릭마커로, 노란 달빛은 포스카를 사용해 반투명 슈링클스 뒷면에 색칠해 주었습니다. 유성펜이라 금방 마르기 때문에 앞면에 검은 포스카를 사용해 마녀와 호박, 나무, 성 등의 실루엣을 그려주었습니다. 펀치로 열쇠구멍을 만들어 준 후 힛툴을 사용해 가열했어요.

 

할로윈 그림이 그려진 아트 색종이 위에 올려놓으니 더 분위기가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반투명 슈링클스에 열을 가해 1mm의 두께감이 생기면서 성 뒤쪽으로 어스름하게 달빛이 비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은은한 색감을 살리려면 이대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생활스크레치를 방지하기 위해 투명레진을 발라준 후 UV 램프에 5분 정도 경화시켜 주었습니다. 이렇게 완성한 할로윈 슈링클스에 열쇠고리를 끼우면 완성입니다. 

 

호박을 배경으로 한 검은 고양이 그림도 하나 더 그려보았습니다. 배경색은 슈링클스 뒷면에 색칠하고 나머지는 샤피와 포스카를 사용해 색칠했습니다. 

 

노란색 배경과 호박 위로 검은 고양이의 색채가 강렬하게 부각돼서 할로윈 분위기가 잘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열쇠고리와 핸드폰 고리 등을 달아서 가방에 달아두면 귀여운 할로윈 키링 완성입니다. 

 

할로윈 이미지들이 블랙이나 호박색 등 강렬하게 대비되는 컬러가 많아서 간단히 그렸는데도 예쁜 효과가 나는 것 같아서 꽤 만족스럽습니다. 슈링클스로 키링 뿐 아니라, 반지, 목걸이 등 다양한 할로윈 장식품을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