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메탈릭 붓펜 - STA Metallic color pen

by R&X 2019. 8. 28.
반응형

메탈릭 젤펜은 많은데 붓펜은 어떨가 싶어서 검색하다가 STA 메탈릭 컬러 붓펜을 찾았습니다. 국내에서 구입하면 2만원 대에 판매하던데, 저는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를 통해 6.5달러에 구입했습니다. 대신 배송은 아주 아주 오래 걸렸어요. 

 

총 10가지 색상인데, 소프트한 붓펜과 하드팁 2종류가 있는데 저는 붓펜만 구입했어요. 

 

화이트, 그린, 그레이, 블루, 퍼플, 실버, 핑크, 골드, 브라운, 라이트 그린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딱 보기에도 펄이 잔뜩 묻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소프트팁인 걸 알았지만 너무 부드러워서 글씨를 쓸 때 붓이 너무 많이 휘어서 예쁘게 쓰기가 힘들더라구요. 쓸 때도 꾸덕한 느낌이고 쓰자마자 금방 마릅니다. 

 

빛반사 때문에 사진상으로는 더 구분이 안되어 보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은색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색깔이 다운되어 보이더라구요. 

 

검은색 용지에 썼는데 색깔이 다 비슷비슷해 보여서 구분이 잘 안됐어요. ㅎㅎ 

 

가까이에서 자세히 보면 고유의 색깔이 펄 아래 묻어나긴 하는데, 퍼플, 골드만 선명하고 나머지는 실버나 그레이 계열로 보여서 좀 아쉽더라구요. 여러 번 덧칠하면 그나마 색이 좀더 드러나는데, 역시나 펄이 더 강하게 돋보입니다.

 

화이트 용지에 쓰면 그나마 좀 낫습니다. 역시 색이 선명한 발색은 아니지만, 메탈 광택 느낌의 매트한 색감이 독특하게 여겨집니다. 하지만 잉크가 부드럽게 나오지 않아서 뻑뻑하게 써지기 때문에 글씨가 이쁘게 안써지는 단점이 있네요. 포인트 글자를 쓰기 좋은 펜이긴 하지만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