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퍼공예

미니어쳐 커피 캐리어 & 종이백 만들기

by R&X 2019. 3. 12.
반응형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커피 캐리어 및 종이백을 미니어쳐 사이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새로 산 원형커터가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2019/03/11 - 동그랗게 오리고 싶을 때 OLFA 올파 CMP-1 콤파스 커터칼 써클커터



주황색 색지에 도안을 그린 후 모양대로 오리고, 쉽게 접을 수 있도록 송곳으로 접는 부분을 한번씩 그어줍니다. 



선을 따라 접어주면 벌써 대강의 모양이 자리잡히게 됩니다. 



특별히 접착을 하지 않아도 맞물리는 부분끼리 끼워주면 수납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미니어쳐 사이즈로 만들어서 종이 두께가 얇지만, 실제로 종이백으로 사용하려면 좀더 두꺼운 하드보드지로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위 손잡이 부분에 재접착용풀을 사용해 붙여주었습니다. 붙였다 뗄 수 있는 접착제라 언제든 손잡이 부분을 열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기성 스티커를 사용해서 꾸며주었습니다. 핸드메이드 크래프트 스티커가 있어서 종이백 중앙에 붙여주고, 리본으로 손잡이 부분을 꾸며주었습니다.



깔끔하고 앙증맞은 종이백이 완성되었습니다. 장식용으로 만든 거라 평소에는 작은 별사탕 같은 걸 담아두면 이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박스형 커피 캐리어를 역시 미니어쳐 사이즈로 만들어 보았어요. 



올파 원형커터를 사용해서 커피 잔을 꽂을 부분을 깔끔하게 오려냈습니다. 역시 송곳으로 접는 부분을 한 번씩 그어준 후 모양대로 접어줍니다. 



상자 모양이 완성되면 역시 스티커로 여백을 아기자기하게 장식해 줍니다. 



종이컵을 만들고, 아메리카노와 카라멜 마끼아또 느낌이 나도록 붓펜으로 색칠한 원형 조각을 잔 안에 쏙 넣어줍니다. 커피 캐리어박스에 꽂아주면 완성입니다. 



미니어쳐 사이즈로 만들었더니 소꿉놀이하는 기분이 들어요. ㅎㅎ 귀엽고 앙증맞아서 장식용으로 사용하면 예쁠 것 같습니다. 



종이백 안에도 커피컵을 넣어봤더니 쏙 들어가더라구요. 물론 실제라면 커피잔을 고정시킬 고정대가 추가되어야 겠지요. 나중에 선물용 종이백이나 캐리어가 필요할 때 두껍고 큰 종이로 만들어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