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오패밀리

후이바오 ‘딘기용 가만안도!’ 영상 만드는 법: 챗GPT × 클링 × 캡컷 총동원 후기

by R&X 2025. 4. 19.
반응형

챗GPT는 영상 제작 ‘도우미’로 최적

챗gpt로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바로 영상을 만드는 작업은 안되더라구요. 영상의 시놉시스나 자막, 음악을 선정하는데 도움을 주긴 하지만, 직접 만들지는 못한다고 해요. 그래서 여러 단계를 거쳐 영상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먼저 챗gpt로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면, 후이바오가 창살을 붙잡고 쒸익쒸익 거리며 "가만안도!"라고 말하는 장면을 영상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정책에 막혀도 ‘후이바오’는 포기 못해! (프롬프트 수정기)

이 이미지를 얻기 위해 엄청나게 많은 수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일단 판다월드 내실이 창살로 되어있는데, 이걸 말로 표현하면 '감금된 판다'라는 이미지로 인식되어, 동물학대로 판단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안전한 우리"안에 들어 있는 아기 판다라는 표현을 써야 했어요. 재질은 디오라마 스타일의 점토 조각상이며, 털결도 섬세하게 표현되도록 하고, 후이바오의 표정이나 포즈도 일일히 말해줍니다. 뒤에 희미하게 보이는 주키퍼의 모습도 언급해줘야 하고요, 따뜻하고 시네마틱한 조명이 섬세하게 조각된 질감을 강조하며, 배경컬러는 밝고 깔끔한 실버톤으로 완성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너무 과격하거나, 실사처럼 표현되거나,  점토가 너무 거칠게 표현되거나 후이 특유의 귀여움보다 화가 난 무서운 판다 얼굴이 나와서 정말 여러번의 수정을 거쳐 겨우 저 한 장을 건졌습니다.

 

이제 저 이미지로 움직이는 모션을 만들려면 kling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미지와 프롬프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챗gpt에게 프롬프트 작성을 요청했지요.

"3D 스타일의 귀여운 아기 판다가 철창 안에 있다. 판다는 한 손으로 철장을 꽉 잡고, 다른 손은 바닥을 쾅쾅 두드리며 입을 벌리고 씩씩대는 표정을 짓는다. 얼굴은 철창 밖으로 나올 듯 앞으로 기울어져 있고, 눈썹은 찌푸려져 있으며 작지만 분노에 찬 표정이 강조된다. 움직임은 바닥을 치는 손의 반복적인 동작과 상체의 전방 밀침으로 표현된다. 배경은 연한 타일 벽과 흐릿한 사육사들로 구성되며, 카메라는 판다의 얼굴을 클로즈업한 정면 고정 시점이다."

이런 프롬프트가 완성됐습니다. 

 

클링(kling): 모션 넣는 마법의 5초

이제 kling 사이트로 갑니다. 구글 이메일로 가입하면 166 크레딧을 무료로 줍니다. 만일 크레딧을 다 사용하면 다른 곳은 월결제 유료버전을 권유하지만 클링은 크레딧 갯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도 추가했더라구요. 5달러만 내면 330 크레딧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7-8개 정도 영상만 제작할 거라면 훨씬 이득이더라구요. 

 

 

 

한국어 버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그냥 비디오 생성 누르고, 사진 올리고, 프롬프트 작성한 뒤 "창조하다"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정기구독한 게 아니라면 프로버전을 사용할 수 없지만 1.6버전만으로도 충분히 움직이는 모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1.6버전은 시작 이미지 하나만 넣고, 프롬프트를 넣어서 완성하는 방식이고요, 프로 상위버전은 시작과 엔딩 사진을 넣어서 좀더 동작이 부드럽고 더 큰 범위의 움직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암튼 클링에서 5초 가량이면 20크레딧, 10초 길이면 40크레딧이 소모됩니다. 완성된 영상은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음원이 포함되지 않은 영상이라 자막이나 오디오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따로 넣어야 합니다.

 

 

캡컷: 영상 편집 앱계의 숨은 보석

 

저는 최근에 캡컷(capcut) 앱을 알게 되어서 12,600원짜리 한달 기한 크레딧을 구입했습니다. 9,900원 월 결제를 하면 자동구독이 되구요, 이 한달구독을 선택하면 한달후 만료되고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캣컵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편집은 모바일로 하는 게 훨씬 편하더라구요. 

 

영상을 넣고, 구간별로 이미지 효과를 줄 수 있고, 자막 효과도 다양해서 영상 제작하기 아주 좋은 툴이었습니다. 음악도 자체 앱에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비상업적인 것과 상업적인 것이 구분되어 있는 것 같으니 용도에 따라 잘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과정을 거친 것 같지만 중요한 부분을 챗gpt가 알아서 생성해주고, 클링은 이미지와 프롬프트만 넣으면 되고, 캣컵에서 좀 쉽게 편집해서 올리면 되니 영상 하나가 1시간 이내 뚝딱 만들어 지더라구요. 정말 좋은 세상이에요. ㅎㅎ

 

그렇게 해서 탄성한 후이바오의 백신접종 후 "따끔이 시러, 딘기용, 양주녕 가만안도" 버전 영상입니다. 

 

챗gpt이미지 생성, 클링 모션 생성, 캣컵 자막 오디오 생성 :https://rhabalxods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