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공예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나만의 브러시 만들기-마도조사 문양 브러시

by R&X 2020. 2. 14.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터(procreate) 앱을 사용해 마도조사(진정령) 선문세가들의 가문 문양을 넣은 나만의 브러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2020/02/13 - <마도조사><진정령> 위무선 샤오잔 버전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

2020/01/28 - 마도조사 지우개 스탬프로 엠보싱 금박효과 만들기

 

마도조사 지우개 스탬프로 엠보싱 금박효과 만들기

지우개 스탬프로 만든 마도조사(진정령) 캐릭터와 로고, 가문 문양을 스탬핑 한 뒤, 엠보싱 파우더를 사용해 금박 무늬의 입체효과를 넣어보았습니다. 검은색 엽서 용지에 스테이즈온 잉크를 사용해 스탬핑을 해..

rhabalxodson.tistory.com

 

먼저 오른쪽 상단에서 붓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브러시 라이브러리가 나오면, 맨 위에 Tool을 클릭합니다. 그 상태에서 우측 옆에 +를 누르면 '브러시 스튜디오'가 나옵니다.

 

'그레인 소스'에 들어가 상단에 [편집]을 누릅니다.

[가져오기]에서 사진 가져오기를 클릭해 아이패드 앨범에 있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이 때 이미지는 배경을 제거한 png 형태의 이미지 소스인 경우 무늬가 더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텍스처화'를 선택 후 '비율'의 수치를 조정해서 문양의 크기를 결정해 줍니다. 

④ 그 아래 '깊이'를 누르면 문양과 배경색의 대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편집]옆에 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그리기 패드를 초기화 하거나, 색상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나옵니다. 그리기 패드에 테스트 해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크기와 비율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⑥ 세번 째 [모양]으로 들어가서 '분산' '횟수' 등의 수치도 조정해 보세요. 횟수의 수치를 높여 놓으면 나중에 브러시를 여러 번 색칠했을 때 겹쳐보이는 현상이 적어져 무늬가 깨끗하게 칠해집니다.

 

⑦ 맨 위 [획 경로]에 들어가서 '간격'을 선택하면 브러시 문양의 간격을 조정할 수 있는데 저는 쭉 이어지게 만들 거여서 간격은 0로 설정했어요. 

 

기능을 잘 모르더라도 이것저것 눌러보면 옆에 '그리기 패드'에 샘플이 그려지기 때문에 눈으로 보면서 조정하면 됩니다. 제가 원하는 문양은 '모양'과 '그레인' 소스에서 약간만 조정하면 돼서 쉽게 작업했어요. 

 

⑧ 각 메뉴의 수치를 조정할 때는 막대 바를 움직여도 되고 수치 부분을 클릭하면 직접 숫자를 입력할 수 있는 패드가 뜨니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⑨ 브러시 이름을 지정하려면 [이 브러시에 관하여]를 클릭 후 맨 윗 부분에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브러시 이름을 마도조사 선문세가 가문의 이름을 따서 '운몽강씨' '고소남씨' 등으로 지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료]를 눌러 마무리 합니다. 이렇게 만든 브러시들은 too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⑩ 문양만 다르고 나머지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려면 먼저 만들어 둔 브러시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딩 하면 [복제, 삭제, 공유] 등의 메뉴가 뜨는데 '복제'를 선택합니다. 브러시를 클릭하면 '브러시 스튜디오'가 나오는데 '그레인 소스'에서 이미지만 교체해 주면 됩니다. 

 

이제 tool에서 브러시를 선택한 후 맨 우측 상단 컬러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정해 쓱쓱 그려주면 마도조사 가문 문양 모양의 이미지가 칠해집니다. 

 

이렇게 브러시를 만들어 두면 여백을 나만의 무늬로 채우고 싶을 때 브러시를 사용해 쓱쓱 칠하기만 하면 예쁜 배경이 완성됩니다. 

 

마도조사 한문 로고도 직접 쓴 후에 브러시로 만들었습니다. 가문 문양에서는 [모양]에서 분산 수치를 0으로 했는데, 마도조사는 분산 수치를 높였더니 수채화 느낌의 브러시가 완성되더라구요. 

 

이렇게 완성한 마도조사 브러시로 앞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같아요. 이미지의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이 자체로 투명도를 조정해 포스트잇이나 떡메모지, 인스(인쇄스티커) 등을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용해서 나만의 특별한 브러시를 많이 만들어서 다양한 창작품에 활용해 보세요~

 

2020/01/03 - 슈링클스로 마도조사(진정령) 위무선, 남망기 핸드폰고리 만들기

2020/01/21 - 마도조사(진정령) 4대 가문 문양 수제 마스킹테이프 만들기

2020/01/27 - 지우개 스탬프 -고소남씨 남망기 스탬프 만들기

2020/02/13 - <마도조사><진정령> 위무선 샤오잔 버전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

 

<마도조사><진정령> 위무선 샤오잔 버전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

지난 번 왕이보 버전 남망기 지우개 스탬프에 이어 오늘은 샤오잔(초전) 배우가 열연했던 위무선(위영, 이릉노조)을 지우개 스탬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2020/02/07 - 지우개 스탬프-진정령(마도조사) 남망기 왕..

rhabalxods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