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로잉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십이국기 캐릭터

by R&X 2019. 9. 27.
반응형

<십이국기>는 오노 후유미가 쓴 소설 원작이 있고, 45편의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중국풍 판타지 이세계물입니다. 천제가 왕을 정하고 영물인 기린이 왕을 선택하는 섭리가 적용되는 세계, 십이국기에 오게 된 나카지마 요코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캐릭터 설명 중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십이국기> 작품을 아직 접하지 않으신 분들, 스포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포스팅을 보지 마시길 권합니다. ^^ 이번에 그린 십이국기 캐릭터는 개인소장용 팬아트입니다.

주인공인 나카지마 요코는 원래 십이국기 중 경국출신이지만 이세계의 문이 열리는 '식'이 일어났을 때 일본으로 흘러들어가 평범한 여고생으로 살고 있다가 갑자기 경의 기린인 '케이키'에 의해 십이국으로 오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반수인 라크슌과 안국의 연왕, 엔키를 만나 심기일전하게 된 요코는 경국의 왕에 오르게 되고 진정한 왕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안국의 연왕, 엔키, 요코, 라크슌, 케이키 / 케이키가 기린으로 모습을 했을 때 모습과 경왕 요코

이번에 그려본 캐릭터는 경왕인 요코와 케이키, 케이키의 여괴와 사령들(죠유우, 한쿄, 효우키, 주사크),

그리고 반수(반은 인간 반은 짐승)인 라크슌, 안국의 연왕과 기린인 엔키입니다. 

 

케이키는 봉산에서 태어난 신성한 영물로 경의 기린입니다. 기린이 태어나기 전 그를 평생 모시는 여괴가 탄생하는데, 여괴는 다양한 짐승이 결합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사령은 기린과 계약한 요마로 기린이 죽은 후 그 시신을 먹는 대가로 평생 기린에게 충성하는 사역마입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용해서 3등신 캐릭터로 요코와 기린의 인간형 모습을 그린 후, 전변한 기린과 사령들을 원형 프레임에 모아서 그렸습니다.

 

채색도 프로크리에이터에서 작업했습니다. 주로 에어브러시 효과를 넣어 채색을 했습니다. 

 

요코가 평민복을 입고 수우도를 들고 케이키를 만날 때까지 고생하던 시절의 의상입니다. 경국에 와서 외모와 골격, 머리색까지 변한 요코는 처음에는 무기력하고 소극적인 캐릭터였지만 갈수록 왕의 면모를 갖추며 당당하고 멋진 여성으로 성장합니다. 케이키 또한 처음에는 꽉 막히고 불통의 대명사 같은 완고한 기린이었지만 요코와 함께 하면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살필 줄 아는 기린으로 변화합니다. 

 

라크슌은 교국에서 태어난 반인반수로 커다란 쥐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는 인간 남성의 모습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반듯하고 현명하며 자비로운 인품으로 요코를 성장시킨 인물로 요코와의 케미가 아주 찰떡궁합입니다. 

 

안국의 연왕과 기린인 엔키 입니다. 연왕과 엔키는 둘 다 십이국 출신인데 오래 전 일본으로 흘러들어가 일본에서 살다가 십이국인 안국으로 돌아와 왕과 기린이 된 케이스입니다. 기린에게 선택받은 왕은 선인이 되어 불로장생하기 때문에 연왕은 500년 동안 안국을 다스리며 풍요로운 국가로 만들었고, 요쿄가 경왕이 되는 걸 망설일 때 마음을 잡아주며 케이키를 구해주는 든든한 아군입니다. 십이국기 배경 자체가 고대 중국풍을 따르고 있어서 의복도 춘추전국시대 의상과 비슷합니다.

 

밑그림을 그린 후 채색을 할 때는 부분별로 레이어를 따로따로 만들어서 색칠했습니다. 그룹별로 레이어가 너무 많아서 하위 레이어는 다시 캐릭터별로 합쳤어요. 사실 나중에 수정하기 쉽게 하려면 레이어는 좀 많더라도 그냥 두는 게 좋습니다. 

 

캐릭터들을 한 자리에 모아보았습니다. 원작에서는 모두 선남선녀의 아름다운 사람들이지만 3등신 캐릭터로 그려놓으니 앙증맞고 귀엽게 보입니다. 십이국기에는 등장하는 인물들도 많고 모두 특색있는 캐릭터라 여력이 된다면 한명 한명 다 그려보고 싶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