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예도구

지우개 스탬프를 더 돋보이게 만드는 법 : 지우개 스탬프 코팅잉크패드, 글루 & 코팅제 멀티 미디엄 글로스

by R&X 2019. 5. 26.
반응형

엠보싱 파우더를 사용해 귀여운 tag나 책갈피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재료를 추가로 구했습니다. 

 

접착이나 코팅 마감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미디엄 Gloss, 지우개 스탬프 코팅잉크패드, 블랙 책갈피용지, 서비스로 받은 책 띠 용지, 한케시군 지우개, 미니 주얼리 태그 용지 등입니다. 

 

미니 주얼리 태그용지는 너무 앙증맞고 귀여운 사이즈예요. 엠보싱펜으로 글자나 문양을 넣어준 후 엠보싱 파우더를 묻혀 힛툴로 가열해주면 예쁜 무늬가 만들어 집니다.

 

짧은 단어나 글귀를 쓴 후에 색색별로 엠보싱 파우더를 묻혀 귀여운 태그들을 완성했습니다. 예전에 만들어둔 슈링클스 액세서리에 장착하니 잘 어울리네요. 이 태그를 사용하려면 기존에 달려나온 실끈보다는 목걸이끈처럼 가늘면서 반짝이는 부자재를 사용하는 게 나을 것 같네요.

 

블랙 책갈피 용지에는 캘리그라피 문구를 엠보싱 펜으로 써준 후 화이트 엠보싱 파우더를 뿌린 후 열을 가해 입체 효과를 주었습니다. 이대로도 예쁘지만, 좀더 거친 나무결 느낌으로 코팅을 해보면 어떨까 해서 멀티 미디엄 Gloss를 사용해 보았어요.

 

종이 등을 접착할 때 글루 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목공풀처럼 마른 후에 투명해 지는 효과를 이용해 표면을 코팅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거친 느낌을 주려고 참기름 바르는 솔을 사용해서 Gloss를 바른 후 살짝 열을 가해 말려주었습니다.

 

이렇게 Gloss를 사용해 코팅을 해주면 엠보싱 파우더도 잘 정착될 뿐더러, 책갈피도 그냥 종이일 때보다는 좀더 두꺼워져서 내구성이 단단해집니다. 빛 방향에 따라 반짝거리는 효과도 있어서 선물 등을 전할 때 메시지 태그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한케시군 지우개도 테스트 해볼 겸 스탬프를 조각해 봤어요. 지난 번과는 모양이 살짝 다른 가로등을 조각해 보았습니다. 지우개 강도를 소프트한 것으로 선택했더니 정말 너무 부드러워서 오히려 조각할 때 더 조심스럽더라구요. 칼날이 지우개를 아주 쉽게 절단하기 때문에 조금만 힘을 줘도 칼날이 사아악 하고 미끄러집니다.  

 

새로 산 지우개 스탬프 코팅잉크패드입니다. 톡톡톡 잉크를 묻혀준 후 1~2분 정도 내버려 두면 이대로 검은색이 지우개 위에 코팅이 됩니다. 한번 지우개 위에 코팅된 검은색은 닦아도 지워지지 않아요. 대신 다른 색 잉크를 묻혀도 서로 색이 섞이지 않고 고유의 색으로 스탬핑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잉크패드는 지우개가 아니라 그냥 일반 스탬프를 사용해 찍으면 코팅이 되지 않고 유성클리너로 문지르면 지워집니다. 즉, 지우개 스탬프용 코팅 잉크패드여서 내가 조각한 스탬프를 검은색으로 코팅해 선명하고 이쁘게 보여주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물론 블랙잉크패드로도 쓸 수 있어서 검은색 스탬핑을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지요.

 

블랙 책갈피 용지에 가로등 스탬프를 찍은 후, 엠보싱 펜으로 가로등 높이는 조정해 준 후 골드 엠보싱 파우더를 뿌렸습니다.

 

열을 가해주면 금색이 반짝반짝 빛나면서 올록볼록한 엠보싱 입체 효과가 금방 나타납니다. 여백에 화이트 젤펜으로 캘리그라피 문구를 써주었어요. 이대로 끈을 달아서 책갈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미디엄 글로스를 사용해 책갈피를 코팅해 주었어요. 일부러 결을 거칠게 해서 우드택 느낌이 나도록 효과를 내보았습니다. 그냥 종이용지일 때보다 좀더 두께감이 느껴져서 팔랑거리지 않아 좋더라구요. 만일 부드러운 코팅을 하고 싶으면 스펀지 등에 글로스를 묻혀서 슥슥 문질러주면 될 것 같은데, 다음에 한 번 시도해 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