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우개스탬프

지우개 스탬프 미니언즈 태그 만들기

by R&X 2018. 12. 31.
반응형

귀여운 미니언즈를 지우개 스탬프로 조각해 보았습니다.(연습용) 도안은 종이공작세상의 스티커 라벨을 보고 그렸습니다. 트레이싱지나 종이포일에 연필이나 샤프로 그림을 그린 후 지우개에 대고 문질러주면 선이 선명하게 전사됩니다. 



마치 지우개 위에 그린 것처럼 밑그림이 아주 깔끔하게 옮겨졌습니다. 옆에서 보면 지우개가 투 톤 이상의 컬러로 되어 있는 게 보입니다. 이렇게 지우개 색깔이 다르면 조각을 할 때 파낸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색으로 구분되어 훨씬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아트 나이프나 30도 메탈 커터로 외곽선 부분을 45도로 기울여 그어준 후 일반커터칼로 수평으로 잘라주면 배경이 깨끗하게 잘려나갑니다. 배경을 처리했으면 안쪽으로 세부적인 부분을 오려나가면서 조각해 나갑니다. 



지우개가 탱탱하게 탄력이 있어서 가는 선을 작업하기에 좋습니다. 45도 각도로 정방향과 역방향으로 번갈아 가면서 오려주다 보면 어느 새 지우개 스탬프가 완성됩니다. 



안쓰는 페이스 클렌징 오일을 물티슈에 묻혀서 연필선 부분을 닦아내면 말끔히 자국이 사라집니다. 잉크패드를 톡톡톡 두드린 후 종이에 찍어주면 귀여운 미니언즈 스탬프가 완성됩니다. 확실히 수성잉크는 지우개에 묻으면서 주변으로 번지기 때문에 지우개가 살짝 지저분해지는 경향이 있네요. 얼마 전에 구입한 stazOn 유성잉크의 경우는 선 부분에만 잉크가 깔끔하게 묻기 때문에 지우개 부분을 좀더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018/12/30 - [공예도구] - 지우개스탬프 유성잉크패드 - 츠키네코의 stazOn midi 




종이에 선명하게 찍혀나온 미니언즈에 채색을 해보았습니다. 같은 미니언즈 얼굴이라도 색깔을 달리하면 다양한 느낌의 미니언즈가 탄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원형 크래프트 태그지에도 찍은 후 글리터펜과 마카 등을 이용해 색칠을 했습니다. 스탬프를 조각해 놓으니 일일히 그림을 그려넣지 않아도 밑그림을 얻을 수 있어 좋네요. 취향에 따라 미니언즈를 다양하게 꾸며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리지널 컬러가 가장 이쁘긴 하지만 자기만의 개성이 담긴 미니언즈를 색칠하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입니다. 




반응형



댓글